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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회원식별 및 회원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 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타온라인사이트 : 회사의 웹사이트를 제외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9. 제휴회사 :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략적 제휴 또는 업무 제휴를 통해 회사와 공동마케팅,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0. 회원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변경약관의 적용일자 이후에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그러나,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신청인이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이 아닌 다른 성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한 경우 4. 신청인이 등록하려는 ID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5. 신청인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6.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설비용량이나 기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자격 요건에 미달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하여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신청인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청인의 고의 또는 과실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은 제8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이용자가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신청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신청인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자격 요건을 정한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이 아닌 다른 성명으로 신청한 경우 2.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대가 등 웹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5.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가입 신청 후에 회원의 자격요건에 미달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시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시 본인 확인】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 회원 본인확인을 위해 사전에 등록된 ID와 비밀번호의 입력을 요구하며 입력된 ID와 비밀번호가 일치할 경우 이용자를 회원본인으로 간주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이용자가 부가적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본인확인을 위한 부가적인 입력사항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입력 내용이 회원의 정보와 일치할 경우 회원본인으로 간주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가입자 생년월일 3. 성별 4. 자택 전화번호 5. 이동전화번호 6. 자택 주소(우편번호 포함) 7. e-mail 주소 8. ID와 비밀번호(비밀번호 확인을 위한 질문 및 답변 포함)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당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2.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형사소송법 등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회사의 계열회사 또는 제휴회사에 제공하는 경우 5.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성명, 소속, 부서, 직위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이용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으로서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⑧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이 약관을 구성하는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대출중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금융기관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신용정보업자에게 대출심사 및 카드발급심사의 목적으로 회원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 회원은 제휴 금융기관의 신용정보 조회와 관련하여 회사나 제휴 금융기관에 대하여 아무런 법적 책임을 묻지 않기로 합니다. 제10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등의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5.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웹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7.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게시물의 특성상 금지하는 다음 게시물의 경우 (ㄱ) 내용이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동일한 내용으로 여러 곳에 등록된 게시물 (ㄴ)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무성의, 무의미한 내용의 게시물 (ㄷ) 노이즈가 심하여 화면상에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게시물 (ㄹ) 개인 메일의 전부 혹은 일부를 무단 공개한 게시물 (ㅁ) 특정 이용자, 개인을 비난하거나 분쟁을 유도하는 내용의 게시물 (ㅂ) 신뢰할 수 없는 건강, 의료 정보를 담은 게시물 (ㅅ) 출처가 불분명한 인용문 및 게시자가 책임지지 못하는 정보 및 주장을 담은 게시물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가 없는 한,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리가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게시물의 내용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12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웹사이트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는 제1항에 따라 게재된 광고내용이나 웹사이트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대하여 자신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웹사이트를 타온라인사이트에 하이퍼 링크(예 :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으로 연결한 경우, 회사는 타온라인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취지의 내용을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공의 중지 등】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게 아무런 법적 책임을 묻지 않기로 합니다. 1. 타온라인사이트 이용시간의 제한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당해 사유가 해소된 후 지체없이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⑤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사에 저장장치에 저장된 데이터가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또는 전송되어야 하는 데이터가 전송되지 못하는 경우 및 데이터에 손실이 있는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전송·게시·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게시·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9. 기타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의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체제를 갖추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적절한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내용을 준수합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⑨ 회사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보호 업무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 가입시에 제공한 회원정보는 진실하고, 정확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미 제공된 본인에 대한 정보가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개별약정에 동의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회원은 개별약정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8조 【개인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정보변경'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 시 또는 유료서비스의 이용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지위 승계 및 양도 제한】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제3자에게 회원의 지위를 승계 시키거나 회원으로서의 권리의무를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회원탈퇴신청은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동조 제1항에 따른 해지신청이 접수된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희망일이 해지 신청일과 다른 경우 해지 희망일에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 일자를 명시하여 해지 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회원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3.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4.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④ 회사는 동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제2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22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에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